고기집에서 아르바이트하면서 배운 국물 자작한 콩나물무침 만드는 방법
반응형

고기집에서 아르바이트하면서 배운 국물 자작한 콩나물무침 만드는 방법

반응형
728x170

콩나물무침을 만들면 양념이 콩나물에서 겉돌아 아주 맛이 없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앞 포스팅에서는 콩나물무침보다 더 맛있는 콩나물 볶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고요.

오늘은 고깃집에서 아르바이트하면서 배웠던 국물이 자작한 콩나물무침 만드는 비법 소개해 드릴게요^^

고깃집에서 국물 자작한 콩나물무침을 만드는 비법은 바로 사이다!! 인데요. 

콩나물무침에 사이다를 넣는다? 저도 처음에는 맛이 이상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요.

직접 만들어 드셔보시면 정말 와!! 콩나물무침이 이렇게 맛있을 수 있구나? 감탄사가 나오실 거예요.

 

 

■ 고깃집에서 나오는 국물 자작한 콩나물무침 만드는 방법

 

1) 씻은 콩나물 반 봉지를 냄비에 담고 진간장 1숟가락, 소금 1 티 스푼 넣어주세요.

※ 콩나물을 찌는 과정에서 진간장과 소금을 넣었으므로 나중에 양념할 때 따로 간을 맞추지 않아요.

 

 

콩나물 반 봉지에 소금 이 정도예요^^

 

 

2) 물을 넣지 않고 그대로 냄비 뚜껑을 닫아 가장 약한 불로 5분 가열합니다.

※ 콩나물을 물에 삶아 무치는 것보다 콩나물 자체에서 나오는 수분만으로 5분간 쪄내면 구수한 콩나물 본연의 맛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3) 그러면 이렇게 물을 넣지 않았음에도 콩나물에서 수분이 나와 콩나물이 쪄지는데요.

비린내가 구수한 냄새로 바뀌면 바로 불을 끄고 그대로 5분간 뜸을 들입니다.

 

 

그리고 뜸까지 다 들인 후 뚜껑을 열어보면 탈 것 같았던 콩나물에서 오히려 수분이 나왔고요.

구수하면서 간까지 맞춰져 콩나물이 맛있게 삶아진 것을 확인할 수가 있어요^^

 

 

4) 콩나물을 찌는 동안 쪽파를 송 송 썰어 준비하거나 쪽파가 없다면 대파를 다져서 준비합니다.

 

 

5) 무침을 할 때는 고운 고춧가루가 양념에 잘 베고 보기에도 깔끔합니다.

그러므로 고운 고춧가루가 없다면 저처럼 믹서기에 갈아 사용해주세요.

 

 

6) 고춧가루 2, 진간장 1, 매실액 1.5, 식초 1.5, 고추장 반 티, 설탕 1.5, 다진마늘 반 티, 참기름 1 섞어 양념장을 만듭니다.

 

 

7) 그리고 고기집 콩나물무침 양념 비법인 사이다 3~4큰술 넣어주세요.

 

 

그리고 앞서 만든 양념에 사이다를 고루 섞어주고요~

 

 

8) 쪄 낸 콩나물에 사이다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9) 그리고 썬 쪽파나 다진파를 올려줍니다.

 

 

10) 마지막으로 양념장에 고루 콩나물을 무치면 고깃집 국물 자작한 콩나물무침 금세 완성이네요^^

 

이렇게 만든 콩나물무침은 콩나물도 맛있지만, 국물 또한 별미여서 후라이 하나 만들어 밥에 쓱쓱 비벼 먹으면 열 반찬이 필요가 없네요.

그럼 국물 자작한 콩나물무침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