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맞은 생미역 쉽게 손질하는 방법과 상큼한 미역 초무침 만드는 방법
반응형

제철 맞은 생미역 쉽게 손질하는 방법과 상큼한 미역 초무침 만드는 방법

반응형
728x170

생미역이 제철을 맞아 시장에 나가보면 풍년인데요.

보통 살짝 데쳐서 초장에 찍어 드시거나 초무침을 만들어 드시는 게 일반적이고요.

야채 비빔밥에 생미역을 넣어 함께 비벼 먹는 생미역 비빔밥도 별미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제철 맞은 생미역 쉽게 손질하는 방법과 상큼한 미역 초무침 만드는 방법 소개합니다.^^

배와 오이를 넣고 고추장, 식초를 더해 상큼하게 무쳐낸 미역 초 무침인데요.

저녁 다 먹은 남편이 미역 초 무침 맛을 보더니 입맛이 확 돈다며 막걸리 한 병을 꺼내 와 한 접시를 뚝딱 해치우네요.^^

 

 

그럼 제철 맞은 생미역 쉽게 손질하는 방법과 미역 초무침 만드는 방법 함께 볼게요.

 

미역을 사 오면 끝부분이 뿌리 쪽이라 붙어있거나 묶여있는데요.

이 부분을 자르고 요리를 하면 데치는 과정에서 엉망이 되어버려 다시 정리해 자르는 게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니지요.

그러므로 자르지 않고 바로 씻어서 데친 후 썰어야 씻기도 편하고 자르기도 편하답니다.

 

 

1) 뿌리 부분을 자르지 않고 3~4번가량 물을 바꿔가며 미역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2) 다 씻은 미역은 소금 한 숟가락을 넣은 팔팔 끓인 물에 넣어줍니다.

 

 

그럼 이렇게 넣자마자 미역이 파래지는데요.

미역을 넣고 다시 물이 끓어오르고 10초 후 건져서 찬물에 담가줍니다.

 

 

3) 찬물에 열기를 뺀 미역은 왼손으로 뿌리 쪽을 잡고 줄기를 쭉쭉 잡아당기며 물기를 제거합니다.

 

 

4) 물기를 제거한 미역은 한입 크기로 썰면서 뿌리 부분을 잘라냅니다.

 

 

■ 생미역 손질은 끝이 났으니 상큼한 미역 초 무침을 만들어 볼게요^^

 

 

1) 손질한 미역과 채를 썬 배 4/1 쪽, 오이 반개, 당근 3/1을 담아줍니다.

 

 

2) 고추장 2, 고춧가루 1, 식초 2, 매실액 2, 다진 마늘 1, 소금 한꼬집 (티 숟가락으로 반 티), 통깨와 채를 썬 양파 4/1 넣어줍니다.

 

 

3) 마지막으로 양념과 고루 버무리면서 맛이 약하다 싶으면 고추장과 식초를 한 숟가락씩 추가합니다.

 

그럼 바다 내음을 가득 담은 싱싱한 생미역 초무침이 쉽게 완성되었는데요.

요리법과 손질법 참고하셔서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