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미화과에 전화해서 확인한 칼 버리는 방법
반응형

환경미화과에 전화해서 확인한 칼 버리는 방법

반응형
728x170

환경미화과에 전화해서 확인한 칼 버리는 방법

집에 버려야 할 칼이 두개가 있었지만어떠한 방법으로 버려야 할지 몰랐기 때문에 여러 달 싱크대에 넣어 두었습니다.

오늘 싱크대 청소를 하다가 칼을 버려야겠다고 생각하고는 인터넷으로 칼 버리는 방법에 대해 검색을 해 보았지만 이 방법이 맞는건지 확실하지가 않았습니다.

그래서 칼을 많이 사용하시는 김밥 집 아주머니에게 찾아가 칼 버리는 방법에 대해 여쭤보니 "신문지로 잘 싸서 재활용으로 버리면 된다~" 라고 하였습니다.

저는 칼이 재활용이라고? 정말 재활용이 맞는건지 궁굼하여 환경미화과에 전화해 칼 버리는 방법에 대해 문의했습니다.

환경미화과에서는 칼 버리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해 주었습니다.

저처럼 칼을 버리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칼 버리는 방법 소개합니다. 함께 보겠습니다.

칼은 재활용이 맞을까요?

▶ 칼을 손잡이에서 분리해 칼 부분인 고철만 버릴 수 있다면 재활용으로 버리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가정에서 사용하는 칼인 경우 손잡이가 나무나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기때문에 분리수거로 버릴수가 없습니다.

재활용 즉 분리수거가 되려면 칼 전체 손잡이까지 고철인 상태인 단일화가 되어야지만 재활용이 가능하기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손잡이가 플라스틱이나 나무로 된 칼은 천이나 신문지로 잘 싸서 종량제봉투에 넣어 버리셔야 합니다.

종량제 봉투에 버릴때에도 그냥 버리시면 안되는데 하단에 사진으로 첨부했으니 참고하여주시길 바랍니다.

버리는 방법도 매우 중요한데 함께 보겠습니다.

 

신문지나 버리는 천을 칼날에 감싸줍니다.

※ 신문지나 천을 조금 두껍게 감싸 주셔야 수거하시는 분이 다치지 않습니다.

이렇게 감싼다음...

 

 

투명테이프를 이용해 신문지를 감싸 고정시킵니다.

종량제 봉투에 버릴때에도 그냥 버리시면 안됩니다.

 

꼭 종량제 봉투의 쓰레기 가운데 부분에 넣어주셔야 수거하시는 분들이 안전하게 수거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일전에 종량제를 수거하시는분들이 이런 칼날 때문에 많이 다친다는 소리를 들은적이 있습니다.

환경미화과에서도 거듭 강조하신 부분이 칼에 베일 수 있기때문에요~라며 안전성을 강조하였습니다.

앞으로는 칼을 버리실 때 꼭 이렇게 버려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