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베개솜 긴 베개솜 세탁이 걱정이신가요? 솜 뭉침 걱정 없이 누런 찌든 때 말끔히 세탁하는 방법

짧은 베개솜 긴 베개솜 세탁이 걱정이신가요? 솜 뭉침 걱정 없이 누런 찌든 때 말끔히 세탁하는 방법

여러분들은 어떤 방법으로 베개솜을 세탁하시나요?

대부분 베개솜을 그냥 세탁기에 넣고 세탁을 했다가 솜이 뭉치고 터져 나와 세탁기 속이 엉망이 된 적이 있으실 텐데요.

뭉쳐버린 베개솜과 푹 꺼져버린 솜 때문에 더 이상 베개로써 기능성을 잃어 버리게 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또 등받이 겸 긴 베개의 경우 길이가 길기 때문에 어떡해 세탁을 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으실 텐데요~

솜이 뭉치지 않도록 베개솜을 세탁하는 방법으로 만물상에서 운동화 끈이 소개가 되었습니다.

여기에 개인 팁을 더하자면 베개솜 찌든 때는 두피에서 나온 단백질 기름 성분으로 일반세제가 아닌 샴푸를 사용해서 세탁하셔야 찌든 때가 말끔히 세탁됩니다.

그럼 베개솜 세탁법 함께 보실게요^^

■ 짧은 베개솜 등받이 긴 베개 솜 뭉침 끄덕 없이 찌든 때 말끔히 세탁하는 방법 

짧은베개솜 긴 베게솜 간편하게 찌든때 말끔히 세탁하는 방법

 

누런 베개솜이 솜 뭉침 전혀 없이 이렇게 새 하얗게 세탁 되어 건조했는데요~

베개솜 세탁 방법 알고 보면 매우 간단하니 알아두시고 앞으로 편리하게 세탁하세요!

 

 

 

 

 

1. 먼저 짧은 베개솜 세탁방법 소개해 드릴게요^^

 

누런때가 심각한 베개솜 상태

 

대부분 이렇게 찌든 베개솜을 세탁하고 싶어도 세탁 방법을 몰라 베개커버만 주로 세탁을 하게 되는데요.

솜 자체 찌든 냄새는 페브리즈를 사용해도 사라지지가 않습니다~

그러나 이제 이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실제로 보면 더욱 찌든 때가 심해 누렇게 오염된 베개솜 상태입니다.

그런데 운동화 끈과 샴푸만 있으면 아래처럼 아주 간편하게 세탁을 할 수 있습니다.

 

베개솜 세탁은 운동화끈으로!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운동화 끈을 먼저 준비해주세요.

집에 운동화 끈이 없다면 다이소에서 천 원에 구입 가능하며 색이 있는 운동화 끈은 베개솜에 물이 들 수 있으니 피해 주세요

 

 

그리고 먼저 가로로 운동화 끈을 두 번 감아 준 다음 꽉 묶어주세요.

 

 

그다음 세로로 또 한 번 꽉 묶어주고요~

 

 

세탁기에 넣어줍니다.

통돌이 세탁기에 돌리는 경우 찌든 때가 심하다면 표준세탁을 찌든 때가 그리 심하지 않은 경우 울 세탁해 주세요.

또 통돌이 세탁기에 베개솜을 돌리는 경우에는 물살이 드럼세탁기보다 쌔므로 운동화 끈을 더욱 단단히 묶어주시거나 걱정이 되신다면 울코스로 세탁하세요.

 

 

그리고 일반 세탁세제가 아닌 샴푸를 2~3번 펌핑해서 넣어주세요.

 

 

그 다음 기본 세탁을 눌러 기존에 세탁하던대로 간편하게 세탁을 합니다.

 

 

그리고 세탁이 다 된 베개를 꺼내보면 이렇게 누런 때는 어디 갔는지 정말 깨끗해진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베개솜이 푹신한 재질은 운동화 끈이 잘 안 풀리는데 딱딱한 솜 재질인 경우 운동화 끈이 더 잘 풀리더라고요~

그러나 전혀 상관없습니다.

 

 

세탁 전과 세탁 후 베개솜의 사진입니다.

전혀 솜 뭉침 없이 세탁이 잘 되었습니다.

 

 

그리고 손으로 골고루 베개솜을 팡팡 두드려 준 후 옷걸이 두 개를 사용하여 평평하게 널어주세요.

 

 

 

 

그럼 이번엔 등받이 긴 베개솜도 세탁해 볼게요~^^

 

 

역시나 찌든 때가 심각한 등받이 긴 베개솜입니다.

짧은 베개는 그렇다 쳐도 이 긴 베개도 세탁기 세탁이 가능할까?

네 간편하게 가능합니다.

방법은 역시 위와 동일합니다.

 

 

위와 동일하게 가로로 두 번 감싸 묶어 준 다음 세로로 접어 다시 이렇게 꽉 묶어주세요.

 

 

그리고 샴푸를 세제로 사용하여 일반 세탁으로 돌린 후 꺼내보면 이렇게 누랬던 때가 말끔히 세탁되었는데요~

 

널 때는 옷걸이 3개를 사용하여 평평하게 균형을 잡아 건조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앞으로 골치 아픈 베개솜 운동화 끈과 샴푸를 사용해 찌든 때 말끔히 제거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