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에 소개된 롱 패딩 세탁법 털 뭉침 해결하는 방법

만물상에 소개된 롱 패딩 세탁법 털 뭉침 해결하는 방법

만물상에 소개된 롱 패딩 세탁법 털뭉침 해결하는 방법 

 

롱패딩 세탁소 비용은?

매년 겨울이 되면 롱 패딩 세탁이 참으로 골치가 아픕니다. 세탁소에 맡기면 지역마다 틀리겠지만 저희 지역은 만원에 롱 패딩 드라이클리닝을 해 주는데요. 가격뿐만이 아니라 바로 입을 패딩이 하나뿐이라 2~3일 걸리는 세탁소에 맡기자니 그 사이 추워서 빨래방에 가서 건조까지 세탁을 할까 돈 조금 아끼자고 집에서 세탁을 할까 고민이 됩니다. 그래서 저도 집에서도 세탁을 해 봤고 빨래방도 다녀봤고 세탁소에도 맡겨 보았는데요.

 

롱 패딩 빨래방에 맡기는 비용과 결과는?

빨래방에 맡기는 경우 세탁비 4500원을 포함해 건조(500원에 3분, 세탁소마다 틀림)까지 하면 거의 세탁소에 맡기는 만원의 비용과 비슷합니다. 결과는 당연 세탁소에 맡기는 경우 완충제가 빵빵하게 또 옷이 깨끗하게 세탁이 되니 참으로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빨래방에 맡겨 건조까지 하는 경우 완충제 뭉침으로 옷의 숨도 죽고 모양도 안 나서 다시 세탁소에 맡기게 되는 참사를 겪기도 했습니다. 롱 패딩의 경우 집에서 물세탁 시 자연건조를 시키라고는 하나 제가 직접 경험해 본 결과 완충제가 뭉치면 옷걸이나 무거운 걸로 두드려도 잘 펴지지 않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결과가 없었습니다.

 

그럼 집에서 롱 패딩 세탁 시 오리털, 완충제 뭉침 해결방법은 무엇인가? 

만물상에 롱 패딩 털 뭉침 해결방법이 소개되었는데요. 수건을 돌돌 말아 공을 만들어 롱 패딩과 함께 세탁기에 넣고 헹굼을 눌러 낙하되는 수건으로 인해 털 뭉침을 펴 주는 해결방법이 제시되었는데요. 정말 털뭉침이 말끔히 해결되었습니다. 그래서 집에서 롱패딩 세탁시 만물상에 소개된 털 뭉침 해결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라여 글을 작성합니다.

 

 

 

 

롱 패딩을 빨래방 혹은 집에서 세탁 건조하는 경우 결과는 이러합니다.

▼▼▼▼▼▼▼▼▼▼▼▼▼▼▼▼▼

롱패딩 빨래방 세탁하는 경우 털뭉침이 생깁니다.

 

집에서 롱 패딩을 세탁해 보신 분들은 그 결과를 아실 겁니다.

털 뭉침이 심해 인터넷에 소개된 대로 옷걸이로 두들겨 보긴 하나 완충제가 생각처럼 잘 펴지지 않습니다.

그럼 집에서 자연 건조하는 것과 빨래방에서 건조한 경우는 틀린가?

위의 사진을 보시면 빨래방에 롱 패딩을 세탁한 후 사진입니다. 보시다시피 털 뭉침이 있습니다.

그리고 건조까지 하는 경우는?

▼▼▼▼▼▼▼▼▼▼▼▼▼▼▼▼▼▼▼▼▼▼▼▼

 

 

건조를 했으나 여전히 털 뭉침이 있고 세탁소에서 세탁한 것처럼 표면이 말끔하지 않습니다.

먼지가 붙어있는 게 깨끗하게 잘 안 떨어지더군요.

그래서 집에 와 만물상 롱 패딩 털 뭉침 해결방법대로 시도해 보았습니다.

 

만물상 롱패딩 털뭉침 수건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수건으로 공을 5개 만들어 세탁기에 롱 패딩과 함께 넣고 탈수를 돌려줄 건데요. 수건 공이 세탁기 속에서 돌아가면서 수직 낙하하여 패딩의 털 뭉침을 펴 주는 방법입니다.

1) 수건을 우측 삼각형으로 접어줍니다.

2) 그리도 아랫면을 위로 올려주시고요.

 

만물상 롱패딩 털뭉침 1

 

3) 다시 아랫면을 접어 올려주세요.

 

 

4) 그다음 수건을 돌돌 말아주세요.

 

 

 

이때 수건을 꼼꼼하게 잘 말아줘야 세탁기에 돌렸을 때 풀리지 않고 털 뭉침을 잘 펼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5) 그리고 마지막 남는 부분을 수건 속에 넣어 공을 만들어주세요. 똑같이 5개의 수건을 만들어줍니다.

 

만물상 수건공

 

이렇게 말이죠^^ 그럼 세탁기에 롱 패딩과 함께 넣어 털 뭉침을 해결해 보겠습니다.

 

만물상 롱패딩 세탁법

 

세탁기에 들어가는 수도를 잠근 다음 패딩과 함께 수건 공을 넣어주세요.

만물상에서는 세탁기에 들어가는 물을 잠가준 후 헹굼을 눌러주라고 나왔지만...

제가 직접 해 보니 급수가 안 되는 경우 헹굼이 멈추고 돌아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헹굼 대신 탈수를 돌려보니 효과가 더욱 좋았습니다.

 

 

 

탈수를 돌린다고 해도 급수를 잠그는 것은 이미 세탁한 빨래인데 급수가 되는 경우 낭패를 볼 수 있을 것을 예방하기 위해 처음 시도해보시는 분들은 급수를 잠그고 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물상 롱패딩

 

그럼 이렇게 수건 공과 함께 롱 패딩이 탈수되며 돌아가고 있는데요.

무거운 수건 공이 수직 낙하하며 뭉쳐있는 털 뭉침에 떨어져 뭉침을 풀어주는 방법입니다.

 

만물상 롱패딩 털뭉침 세탁후

 

그리고 다 돌아간 후 꺼내보니 벌써부터 이렇게 빵빵한 롱 패딩의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요.

 

 

세탁기에서 꺼낸 직후 찍어본 사진입니다.

어떤가요? 솜이 정말 빵빵하죠?

 

 

여기저기 만져보았는데 털이 뭉친 곳이 하나도 없이 아주 잘 완충제가 풀어졌습니다.

 

그럼 집에서 롱 패딩 세탁 시 털 뭉침이 생겼다면 만물상 수건 공 활용해서 세탁기에 탈수 돌려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