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이 변기 막힘의 원인이라고? 변기에 머리카락 버렸다가 일어난 대 참사

머리카락이 변기 막힘의 원인이라고? 변기에 머리카락 버렸다가 일어난 대 참사

우리 집 변기가 자주 막히나요? 변기 막힘의 원인이 머리카락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하수구에 머리카락이 쌓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손으로 돌돌 말아 변기에 버리게 되는데요.

화장지도 물에 녹는다는 이유로 아무 화장지나 무심코 사용 후 변기에 그냥 버리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휴지통 없는 화장실이 참 많아졌는데요.

휴지통 없이 화장실을 사용하면 위생적으로 또 편리하단 이유로 저도 생각 없이 하수구 머리카락도 모아 버리고 화장지도 마구 변기에 내렸다가 아래처럼 변기가 막혀 뜯어내야 하는 대 참사가 발생했습니다.ㅠㅠ

처음엔 자주 화장실이 막혔던 터라 가볍게 또 막힌 것이라 생각해서 앞전에 소개해 드린 솔을 사용해 보았고 페트병, 뚫어뻥(액체와 기구 모두 사용해 봄) 린스 등을 사용해 보았지만 여간 막힌 게 뚫리지 않았습니다.

https://babayo.co.kr/992

 

변기 막혔을 때 뚫어뻥 없이 가장 쉽게 뚫는 방법

변기가 막혔을 때 가장 쉽게 뚫는 방법 뚫어뻥 왜 사?? 이웃님들은 변기가 막혔을 때 어떤 방법으로 뚫으시나요? 제가 가게를 하고 있다 보니... 수시로 손님들이 변기에 화장지를 넣는 통에ㅠㅠ

babayo.co.kr

 

그리고 변기 아래쪽에 석고를 발라놓은 석고보드 사이에서 변기 물이 새기 시작했습니다.

 

변기가 꽉 막혔을 때 변기 물이 새요

 

뚫어뻥을 사용했는데 전혀 물이 내려가지 않고 석고 발린 쪽이 다 깨지면서 변기에 물이 샌다면 하수구가 완전히 꽉 막혀 답이 없다는 뜻입니다.

급기야는 변기를 뜯어내야 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변기 해체

 

변기를 뜯어내는 방법이 의외로 간단하더군요. 석고보드가 깨져있으니 변기를 옮기기만 하면 그대로 옮겨진다는 사실!

그리고 하수구에 옷걸이, 뚫어뻥 용액, 기구, 페트병, 뜨거운 물 부어보기 등등 모든 것을 사용해서 막힌 것을 뚫어보려 했는데 절대 뚫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하수구 속에 깊이 손을 넣다 보니 손등까지 아래처럼 다 까였습니다.

 

 

답이 나오지 않아 정화조 업체를 불렀습니다.

주택인 경우 정화조가 가득 차서 더 이상 찰 수 없는 경우에도 화장실 변기가 내려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정화조 문제가 아녔습니다.

그 끝에서 끊임없이 나온 건 뭉쳐있는 머리카락과 녹지 않은 화장지였는데요. 그 양이 얼마나 많은지 경악하지 않을 수없었습니다. 특히나 각으로 된 화장지를 사용했는데 각으로 된 화장지는 아예 녹지 않아 모양 그대로 살아있더군요.

업체 아저씨께서 머리카락과 화장지를 한 장 한 장 빼내시면서 왜 이렇게 많이 넣었냐면서 절대 변기에 머리카락과 화장지를 버리지 말라고 하시더군요.

화장실 막힘의 원인 대부분이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 물에 녹지 않는 머리카락과 녹지 않는 화장지를 사용하기 때문이라면서 말이죠.

 

 

 

 

그러니 앞으로는 이렇게 머리카락을 버려주세요!

 

하수구 머리카락 버리는 방법

 

하수구에 머리카락이 쌓이면 대부분 손가락 끝으로 머리카락을 빙글빙글 돌려 뭉쳐진 머리카락을 변기에 쏙 버리게 되는데요. 저도 여러해 이 방법을 사용해서 변기에 버렸지만 막힘이 없어 계속 사용해 왔던 방법인데... 여러 해 거치면서 내려가서 하수구 끝에 쌓인 머리카락이 세상에 녹지도 않고 그대로 쌓인다는 사실을 사태가 벌어지고 나서야 알게 되었네요.

그런데 이제는 이렇게 머리카락을 말끔히 버리고 있습니다.

 

 

바로 슬리퍼 바닥을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슬리퍼 바닥으로 빙글빙글 머리카락을 돌려주세요. 그럼 머리카락이 아주 잘 뭉쳐집니다.

그리고 그대로 버리는 게 아니라 물기를 꽉 짜서 휴지통에 버리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슬리퍼로 머리카락의 물기를 꾹 눌러 짜 낸 다음...

 

 

화장지로 잘 감싸서 휴지통에 버리시면 됩니다.

 

물에 녹지 않는 머리카락은 휴지통에!

 

그리고 화장지도 각으로 된 화장지나 아시다시피 물티슈는 절대 물에 녹지 않아 변기막힘의 원인입니다.

정말 각으로 된 화장지는 녹지 않고 그 모양 그대로 살아있더군요.

 

 

 

 

 

그러니 화장실에서 각으로 된 화장지 사용하신다면 절대 변기에 버리시면 안 되고 휴지통을 꼭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럼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물에 잘 녹는다는 두루마리 화장지가 얼마나 물에 잘 녹는지 보여드릴게요!

 

화장지는 정말 물에 녹을까?

 

왼쪽 아래부터 10분 후 20분 후 가장 오른쪽이 1시간 된 화장지의 상태입니다.

1시간 정도 된 화장지의 상태는 마치 밀가루 풀을 만든 것과 흡사한데요.

 

물에 녹는 화장지

그렇다고 100프로 완전히 녹은 상태는 아니고 이 또한 손으로 뭉치면 뭉쳐지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머리카락을 넣지 않고 물에 녹는 두루마리 화장지만 변기에 내리는 경우에는 한꺼번에 너무 빠른 시간에 많은 양을 버리지 않는 이상 막히는 경우는 적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변기 막힘이 우려되어 화장지를 적게만 쓸 수는 없는 노릇이니 안전하게 휴지통을 사용하여 머리카락과 화장지를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