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여름철 인기 간식 메뉴 중독성 강한 베트남 옥수수알 튀김 만들기
반응형

우리 집 여름철 인기 간식 메뉴 중독성 강한 베트남 옥수수알 튀김 만들기

반응형
728x170

옥수수는 보통 쪄서들 많이 드시는데요.

더 다양한 옥수수 요리에는 샐러드, 콘 치즈, 강정, 부침개 등이 있고요.

또 베트남은 우리나라와는 달리 쪄서 먹기보다는 옥수수알을 바싹하게 튀겨낸 간식이 인기가 있지요.

그런데 얼마나 맛있는지 아이들에게는 간식, 남편에게는 맥주 안주로 우리 집 인기 간식이 되다 보니 저는 요즘 옥수수알 튀기는 게 일상이 되었네요^^

입안에 털어 넣는 순간 바삭바삭하면서 고소한 맛과 톡톡 터지는 옥수수알이 어찌나 맛있는지 몰라요~^^

 

 

■ 우리 집 여름철 인기 간식 메뉴 중독성 강한 베트남 옥수수알 튀김 만드는 방법

 

1) 통조림 옥수수 한 캔을 체에 붓고 물기를 빼 준 후 체를 탁탁 털어 물기를 털어냅니다.

 

 

2) 물기를 빼낸 옥수수 알을 키친타올에 올려 한 번 더 꾹꾹 눌러 물기를 최대한 제거합니다.

 

 

3) 물기를 제거한 옥수수알을 볼에 담고 전분가루 2큰술 넣어줍니다.

 

 

4) 그리고 소금 한꼬집 넣어주고요~

 

 

5) 숟가락을 사용해 옥수수알에 전분 가루를 고루 버무립니다.

 

 

6) 프라이팬에 식용유 2컵을(종이컵 기준) 붓고 중간 불을 유지합니다.

 

 

7) 그리고 옥수수알을 하나 넣어보아 튀겨지기 시작하면 나머지 옥수수알을 모두 넣어줍니다.

 

 

8) 그리고 2~3분간 숟가락을 저어가며 가볍게 1차로 옥수수알을 튀겨주고요.

※ 2번을 나누어 옥수수알을 튀기는 이유는 한 번에 옥수수알을 튀기면 색이 탄 것처럼 어둡게 나오고 바삭함이 떨어지기 때문이에요^^

 

 

9) 튀겨진 옥수수는 체로 건지고 잠시 불을 끈 후 키친타올에 올려주세요.

 

 

10) 그리고 3~4분가량 옥수수알을 펼친 후 열을 식혀줍니다.

※ 열을 한번 식혀야 더욱 바삭해요^^

 

 

11) 그리고 다시 가스레인지 불을 켠 다음 기름에 다시 옥수수알을 붓고 5분가량 바싹하게 튀겨주세요.

 

 

12) 그리고 다 튀겨낸 옥수수는 건져서 바로 드시면 되는데요~

 

소금을 넣어 이미 간이 되었지만 달콤함을 좋아하신다면 설탕을 뿌려 드시면 되고요.

기호에 따라 치즈 가루를 뿌려 먹어도 맛있어요^^

그럼 간식이나 맥주 안주 메뉴 또는 옥수수를 먹다가 남겼을 때 옥수수알 튀김 참고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