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에 확인한 후라이팬 버리는 정확한 방법
반응형

환경과에 확인한 후라이팬 버리는 정확한 방법

반응형
728x170

집을 이사 가면서 주방을 정리해 보니 후라이팬, 사기그릇, 나무도마 등등 참으로 버려야 할 물건이 많이 나옵니다.

그중 오늘은 환경과에 확인한 후라이팬 버리는 정확한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환경과에 문의 한 후라이팬 버리기

 

인터넷에 검색을 해 보니 아래 방법으로 후라이팬을 버리셨다는 정보들이 나왔습니다.

1) 집 앞에 내놓으면 고철이라 고물 줍는 분들이 금세 가져가신다.

2) 고철이므로 고철 분리수거한다.

3) 일반 쓰레기봉투에 버려도 해당 업체에서 따로 고철로 분리하므로 일반쓰레기봉투에 버려도 된다.

4) 특수 쓰레기봉투에 버린다. 

그런데 이 정보들이 사실일까요?

 

 

 

 

 

정확한 걸 좋아하는 저로써는 직접 해당 구청과 동사무소 및 환경과 등 여러 곳에 문의해 보았고 아래 답을 받았습니다.

1) 우선 우리가 알다시피 후라이팬 전체가 고철로 일체형인 경우 고철로 분리배출합니다. 

 

환경부 후라이팬 버리는 방법

 

2) 후라이팬 몸통 부분만 고철인 경우 손잡이와 분리하여 몸통과 나사는 고철로 분리배출합니다. 손잡이가 플라스틱인 경우 플라스틱으로 분리하며 혼합재질의 손잡이인 경우 분리가 안되므로 일반쓰레기로 버립니다.

▼▼▼▼▼▼▼▼▼▼▼▼▼▼▼▼

 

후라이팬 버리기

 

 

3) 몸통과 손잡이가 분리가 안 되는 혼합형 후라이팬의 경우 일반 쓰레기나 특수 쓰레기봉투에 버리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특수 쓰레기봉투의 경우 지역마다 사용하는 곳도 있고 사용하지 않는 지역도 있습니다.(제가 사는 지역도 특수 쓰레기봉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 동사무소에서 판매하는 불연성 마대의 경우 사기, 유리, 도자기 등 불에 타지 않는 재질을 버리는 게 맞으나 후라이팬은 불연성 마대 품목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 특수 쓰레기봉투를 판매하지 않는 지역의 경우는 해당 지역의 청소과에 폐기물로 접수하여 집 앞에 내놓으셔야 합니다. 그런데 후라이팬 하나 버리겠다고 신고 접수하는 게 다소 번거롭게 느껴지는 건 사실입니다. 저의 경우는 이사하면서 폐기를 모두 함께 버려야 했기에 부담이 적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청소과에서 안내받기로 일반쓰레기봉투에 후라이팬을 많이들 버리시는데... 쓰레기 수거하시는 분들이 후라이팬이 들어 있다는 것을 알면 원칙상 쓰레기 수거 거부 대상입니다. 후라이팬이 들어있다는 것을 모르고 수거를 해 가긴 하시지만 원래는 일반쓰레기에 버리시는 것이 아니며 수거 거부 물품임을 아셔야 합니다.

저희 집에 있는 후라이팬의 경우 번거롭지 않게 다행히도 살펴보니 몸통과 손잡이가 분리되게 되어있어 몸통은 고철로 손잡이는 플라스틱으로 분리배출하였습니다.

후라이팬 분리하여 고철 분리수거

 

그럼 먼저 자신이 버려야 할 후라이팬이 분리수거 가능한 분리형인지 혼합재질인지 살펴보시고 깔끔하게 잘 버리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